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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 커피머신 설치시 주의사항
  • DALLA CORTE
  • ANFIM
  • 전기 용량이 어떻해 되나요?
    1. Dallacorte 는 220V를 사용합니다.
    2. 모델 단상으로 전기작업을 할 경우 삼상으로 전기작업을 할 경우
      EVO2 2G 단독 5.0k 이상(30A이상, 전선굵기4SQUARE이상) 삼상4선식(220V)5.0k 이상(30A이상, 전선굵기4SQUARE이상, 선5가닥)
      EVO2 3G 단독 6.0k 이상(30A이상, 전선굵기6SQUARE이상) 삼상4선식(220V)6.0kw 이상(30A이상, 전선굵기4SQUARE이상, 선5가닥)
      DC PRO 2G 단독 5.0k 이상(30A이상, 전선굵기4SQUARE이상) 삼상4선식(220V)5.0k 이상(30A이상, 전선굵기4SQUARE이상, 선5가닥)
      DC PRO 3G 단독 6.0k 이상(30A이상, 전선굵기6SQUARE이상) 삼상4선식(220V)6.0kw 이상(30A이상, 전선굵기4SQUARE이상, 선5가닥)
  • 급수, 배수는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요?
    1. - 급수와 배수는 커피머신 설치할 테이블(bar)에서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2. - 급수설치시 커피머신과 거리가 가까울수록 관리하기가 수월합니다.
    3. - 배수설치시 커피머신과 멀어질수록 커피찌꺼기가 배수라인에 누적되어 추후 배수라인작업을 새로 해야하는 일이 발생됩니다.
  • 정수기 필터 설치는 어디에 하나요?
    1. 정수기 필터는 소모품 입니다. 주기적으로 교체 해야되는 물품으로 교체가 쉽고 관리하기 좋은곳에 설치 해야 합니다.
    2. 관리 소홀 시 스케일로 인한 커피머신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3. ※스케일

    4. 각 매장건물 상수도관 노후와 정수 사용량에 따라 생성에 차이가 납니다.(지하수를 사용하는곳은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5. 정기적으로 필터를 교환하여 스케일 생성을 늦추는 방법과 정수용량이 더 많은 필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옵션에 따라 금액차등)
  • 커피 추출시 포터필터 옆으로 물이 흐르는 경우
    1. 가스켓 불량으로 가스켓 교체가 필요한 경우 가스켓 구입 후 교체해주세요.
    2. 포터필터에 원두 양을 많이 담아서 포터필터 장착이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양을 조금 줄여서 추출을 해보세요.
      (블라인드 필터를 이용하여 역류 청소를 해보면 가스켓 불량인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온수 추출 되는 부분에서 계속 물이 떨어지는 경우
    1. 스팀보일러 안에 스케일이 많이 생성되어 솔레노이드 밸브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입니다. 머신 스케일 제거를 받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가까운 A/S센터에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위로 스팀이 큰 소리를 내며 나올 때
    1. 안전밸브 불량으로 스팀의 위로 올라오는 경우 안전밸브 교체가 필요하며, 마그네틱, PCB(메인보드), 온도센서 등 문제로 스팀이 올라오는 경우 가까운 지점에 바로 A/S신청을 해주세요.
  • 보일러 위에서 스팀 새는 소리가 나는 경우
    1. 에어밸브(바쿰밸브) 문제로 스팀이 새는 경우 부품 교체가 필요하며, 안전밸브 결속 부분에서 스팀 새는 소리가 나는 경우는 점검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스팀보일러가 데워지지 않을 경우
    1. 히터 불량으로 보일러가 데워지지 않을 때(차단기가 내려가는 경우도 있음)
    2. 메인 보일러 과열 방지기(바이메탈) 불량일 경우
    3. 온도 센서 불량으로 히팅이 안되는 경우 (그룹 전원 버튼을 off로 설정 해주세요.)
    4. ※ 위 증상 중 한가지 증상이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커피 추출시 연속추출버튼(프리버튼)이 점멸할 경우
    1. 플로우메터(물량감지센서) 불량으로 연속추출 버튼이 점멸하면 우선 연속추출 버튼을 눌러 추출을 멈춘 뒤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팀보일러 수위가 계속 올라가는 경우(만수증상)
    1. 머신 전원이 off 상태일 때도 수위가 계쏙 올라가면 메인 솔레노이드 밸브 문제입니다.
    2. 머신 전원이 on 상태일 떄 펌프헤드가 작동되면서 수위가 올라가면 PCB(메인보드) 문제일 수 있습니다.
    3. ※ 위 증상 중 한가지 증상이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커피 추출시 물량이 계속 변하는 경우
    1. 익스팬션밸브(과수압 방지 밸브) 불량으로 물이 밸브 쪽으로 나올 때 발생하는 경우
    2. 플로우메터(물량감지센서) 불량으로 물량 감지 못할 경우
    3. 추출시 그룹 솔레노이드 밸브 드레인 쪽으로 물이 빠져나가는 경우
    4. ※ 위 증상 중 한가지 증상이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펌프 압력이 이상 할 경우
    1. 펌프 압력은 펌프 게이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압력은 매장 수압이 표시되고 추출 시 펌프가 작동하면 압력은 약 9~10bar로 올라갑니다.
      콘덴서가 불량일 때 펌프 압이 올라가지 않고 가만히 있거나, 펌프 헤드가 불량일 때 펌프 헤드는 물 수질과 사용량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므로 수리가 안되는 부분으로 교체를 해야합니다.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해주세요.
  • 커피 추출이 빠른 경우
    1. 원두 입자가 굵거나 투입량이 적을 경우 추출이 빨라집니다.
      그라인딩 입자를 가늘게 또는 투입량을 늘려주세요.
    2. 커피 추출 온도가 낮아질수록 추출 속도는 빨라집니다.
      현재 추출 온도를 확인하여 조절해주시기 바라며, 온도 조절이 안되는 경우는 가까운 지점에 A/S 신청을 해주세요.
  • 커피 추출이 안되는 경우 (그룹에서 물이 안나오는 경우)

      ※ 그룹에서 물이 안 나오는 경우 입니다. 이럴 경우 추출 버튼을 누르면 펌프에서 소음이 들립니다.

    1. 물이 안 나올 때는 건물 단수가 되었거나 수도 라인 밸브가 잠겨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단수가 되었을 때는 커피 머신 사용을 멈추고, 가급적 머신 전원을 끄고 단수가 끝나길 기다려야 합니다.
    2. 물은 나오는 데 소음이 심하고 물이 천천히 나올 시 정수기 필터 수명이 다 되어 막혔을 수 있으니 이럴 경우엔 정수기 필터만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3. 그룹 솔레노이드밸브가 불량일 때 물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커피 추출이 안되는 경우 (그룹에서는 물이 나오는 경우)

      ※그룹에서 물은 나오는데 커피를 추출하려고 하면 추출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1. 커피 머신 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펌프헤드가 망가져서 추출 압이 9bar로 안 올라가는 경우 추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
    2. 원두 입자가 너무 가늘거나 도징량(투입량)이 많아서 추출이 안될 때는 입자를 굵게 하고 투입량을 줄여서 추출해주시면 됩니다.
  • 커피 머신 전원이 안 들어 오는 경우
    1. 전기 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전반에 커피 머신 차단기를 확인해 주시고 차단기가 내려갔으면 다시 올려서 커피 머신 작동을 해주세요.
      차단기가 계속 내려가면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머신 전원이 플러그로 되어 있는 경우 플러그가 콘센트에 빠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커피 머신 PCB(메인보드) 문제일 수도 있으며, 계속 전원이 안 켜질 경우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
  • 자동그라인더 셋팅이 안되는 경우
    1. 4key버튼 불량 일 경우
    2. PCB(메인보드) 불량 일 경우
    3. ※ 위 증상 중 한가지 증상이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도징시 레버는 움직이는데 도우져가 회전을 안 하는 경우
    1. 레버 부속품 불량으로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
  • 레버를 당길 때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
    1. 레버 및 부속품 불량으로 레버를 당길 때 힘이 많이 들어가고 뒤로도 안돌아 가는 경우 레버와 관련된 부품 점검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
  • 도징시 레버가 앞으로 당겨지고 뒤로 안 돌아갈 때
    1. 리턴 스프링이 끊어져서 뒤로 안돌아 가는 경우로, 리턴 스프링 교체를 해주세요. (교체 전까지 수동으로 움직여 사용해 주세요.)
  • 도징시 원두가 옆으로 떨어지는 경우
    1. 도우져 U핀 및 너트 불량으로 옆으로 떨어지는 경우 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그라인더 작동은 되는데 원두가 안 나오는 경우
    1. 호퍼 투입 마개가 닫혀 있을 경우 투입 마개를 확인해 주세요.
      (투입 마개가 안으로 들어가 있으면 열려 있고 밖으로 빠져 있으면 막혀있습니다.)
    2. 그라인딩 된 원두가 나오는 배출구 쪽이 막혀 있을 때 전원을 끄고 배출구 쪽 청소를 해주세요.
  • 그라인더 전원 스위치를 켜도 램프에 불이 안 들어 올 때
    1. 전원 스위치 불량입니다. 스위치를 교체해 주세요.
    2. 플러그나 콘센트를 확인해 주세요.
  • 그라인더 전원 스위치 램프에 불이 들어오는데 그라인더가 작동을 안 하는 경우
    1. 윗날과 아랫날이 닿았을 때 입자 조절 및 날 상태를 확인 하시기 바라며, 날을 오래 사용했을 수 있으니 날 교체를 해주세요.
    2. 그라인더 날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 있을 수 있습니다. 날 분해 청소를 사용해 주세요.
    3. 그라인더 모터 콘덴서가 불량일 경우 콘덴서 교체를 해주세요.